
매뉴팩트 커피, 커피 하는 마음

매뉴팩트 커피, 커피 하는 마음
브랜딩이란 무엇일까. 끝까지 살아남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10년이 넘는 시간 고유하게 지켜온 브랜드에 담긴 저마다의 이야기를 들여다보면, 어떤 힌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연희동의 한 골목 2층에 자리한 작은 카페, 매뉴팩트 커피. 이곳의 커피를 마셔보고,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다른 곳을 다 다녀봐도 결국 다시 돌아오게 되는 맛이라고. 유독 빠르게 뜨고 지는 커피 업계의 흐름 속에서도 10년 동안 여전히 같은 자리에서
- 저자
- 김종진
- 출판
- 수오서재
- 출판일
- 2025.03.08
(99)
어디에서 일을 하건, 일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낸 빈도수가 많다면 그것이 몸에 밴 사람은 근무 하는 업장의 환경에 상관없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이 생기고 좋은 해답을 찾아낼 확률도 높아진다.
(101)
회사는 문제투성이 이므로 문제를 잘 해결 해나가는 조직이 우수한 조직이다. 또한 우수한 조직을 조직하는 게 리더의 또 다른 역할이다.
(151)
일의 이유를 돈에서 찾는 사람은 남의 일을 해주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반면에 일의 이유를 돈 이상의 가치에서 찾는 사람은 내 일을 하고 있다고 여긴다. 직장에 다녀도 일을 통해 가치를 찾고 보람을 느낀다면 이미 내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내게 주어진 일에 가치를 부여하거나 의미를 찾으면 일을 좀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것 같다. 그렇게 가치 있는 일을 해내면 가치 있는 사람이 된다고 믿는다.
내 일이 사람들에게 가치있는 결과를 제공하면 사람들은 내일을 필요로 하게 마련이다.
(156)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잘 하고 있는 건지, 사람들의 반응이 있는 건지, 불확실성을 지닌 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안개 같은 상황에 놓여 있는 것. 그럼에도 묵묵히 해내야 하는 지난한 과정을 밝는 것. 이것이 일이 주는 어려움 인 것 같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밝은 밤 / 최은영 장편소설 (1) | 2025.06.04 |
---|---|
나의 문구 여행기 / 문경연 (0) | 2025.05.14 |